남아공 상황을 전합니다. 지난 주 남아공에서는 이전 대통령 제이콥 주마의 수감에 반하여 시작된 시위가 번져, 심한 폭동과 약탈로 이어졌습니다. 그로인해 200개가 넘는 백화점이 약탈 당했고, 피해액은 2조원이 넘으며 수십명의 사망자와 수천명의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폭동하는 이들은 일일확진자가 1~2만명대인 남아공에서 마스크없이 시내를 활주하며 집단행동을 했으며 백신접종센터와 1,100개 가량의 약국을 약탈했습니다. 이는 원활한 혈액공급과 의료물자 및 응급서비스의 진행을 막았으며 제때 응급처치를 받지 못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러한 폭동과 약탈로 인해 음식 공급에 차질이 빚어져, 사람들은 먹을 음식을 사기 위해 3시간씩 줄을 서기도 했습니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사재기도 빈번하게 일어났고, 3시간을 기다려도 쌀 조금과 식용유 정도밖에 사지 못하는 경우도 다수였습니다.
다행히도 정부에서 25,000여 명의 군병력을 투입한 후에 많은 폭동과 약탈이 제압되었으며 현재는 안정 상태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로 엉망이 된 많은 곳을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나서 복구에 열을 내고 있습니다. 다만, 이 사태로 불탄 공장에서 발생한 유독가스와 농약이 강으로 흘러 들어가 많은 환경적인 문제가 이어지고 있어 코로나19로 인한 생필품공급의 어려움이 더욱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염병 바이러스로 인해 일자리를 잃고 굶주림에 고통받는 이들이 많은 남아공에서, 이번 사태로 인하여 더욱 큰 어려움을 겪어 이들의 굶주림이 지속될까 걱정됩니다. 아리코 가족 여러분들께서 남아공의 빠른 회복을 위해 기도와 후원으로 동참해주시길 바랍니다.
후원에 동참하실 분들은 아래 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후원계좌 : 하나은행 602-910258-57205 (예금주 : 아프리칸리더십)
후원문의 : 1666-3220 (GT 아프리칸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