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에 봉쇄기간이 2주 연장되어 약 5주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용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은 빈민촌 근처에는 일을 하지 못해 음식을 구하지 못한 사람들이 굶주림에 거리로 나와 타이어를 태우고 돌을 던지며 시위하기 시작했습니다. 조금이라도 음식을 얻기 위해 서로 싸우기도 합니다. 빈민촌인 타운십 중심으로 여러군데에서 이러한 시위현상이 발생하기 시작했고, 점점 사태가 악화되어 갑니다.
경찰이 시위대와 충돌하며 그들을 진압합니다. 현재 정부에서 무력으로 진압하고는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굶주림에 뛰쳐나오는 사람들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남아공은 봉쇄기간임에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날마다 늘어나고 있어 봉쇄를 완화시키기에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된다면 코로나19보다 굶주림으로 인해 사망하는 사람이 더 많아질 수도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감사하게, 가난한 사람에게 도움을 전할 수 있는 허가증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생존이 걸린 문제인만큼, 도움을 받는 사람들 속에서도 서로를 질투하는 일, 약탈하는 일, 선교사님들을 협박하는 일들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육체적인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사람들을 도울 때는 정말 하나님의 지혜가 필요합니다.
현재 악화되고 있는 시위 사태가 큰 폭동으로 번지지 않도록,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눌 수 있도록 채워지기를, 나눠주는 과정에 있어서 하나님의 지혜를 가지고 이루기를,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물러가 일상생활로 사람들이 돌아갈 수 있도록 아리코 가족 여러분들께서도 한 마음으로 기도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후원에 동참하실 분들은 아래 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후원계좌 : 하나은행 602-910258-57205 (예금주 : 아프리칸리더십)
후원문의 : 1666-3220 (GT 아프리칸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