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 잘 지내고 계신지요? 너무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것 같아 죄송합니다. 7~9월까지 편지 쓸 여유조차 없는 바쁜 나날을 보냈습니다. 가능하면 앞으로 매달 기도편지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2달 동안 미국 LA 영락교회팀과 캐나다 토론토 디모데 교회팀과 함께 케이프타운에서 1200km 떨어진 트렌스카이에 전도와 어린이교회 사역차 2번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캐나다 토론토 영락교회팀과 함께 1500km 떨어진 레소토에 자동차로 다녀왔습니다. 그와 더불어 2달여 동안 낡은 교회당 건물을 헐고 모세목사님 교회건축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귀한 팀들과 교회건축사역과 원거리사역을 함께 할 수 있어 너무나 영광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단기팀이 오면 저희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때로는 나태해지는 마음이 생기기도하고 똑같은 프로그램으로 조금은 지루한 느낌이 들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단기팀이 와서 저희들이 하는 사역에 힘을 주고 준비해오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우리 것으로 새롭게 받아들여 사역에 다양성을 줄 수 있어 단기팀이 올 때마다 너무나 큰 기대감을 가지게 되고 큰 힘을 얻어 선교의 새로운 돌파구를 찾곤 합니다. 다시한번 찾아주신 모든 팀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계속적으로 저를 향한 하나님의 사역이 조금씩 구체화됨을 느낍니다. 저희 아프리칸리더십에서 30여개의 유치원이 있습니다. 그런데 10여 곳의 유치원은 재정적으로 어려워서 아이들에게 점심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재정적으로 어려운 유치원에 엄선교사님께서 아이들의 점심재료를 직접배달하고 있습니다. 그런 모습을 보면서 저도 조금 섬기고 돕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9월부터 저희가정에서 2곳의 유치원에 점심식사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어려운 아이들에게 점심을 제공해 줄 수 있어 저희들은 얼마나 행복하지 모릅니다. 유치원을 방문할 때 마다 보는 아이들의 초롱초롱한 눈빛이 저희들을 너무나도 감사하고 행복하게 합니다.
그리고 음플레니 지역을 섬기는 귀한 사역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음플레니는 칼리쳐지역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이 지역에 대한 마음을 많이 부어주셨습니다. 그래서 음플레니 지역을 방문하여 어린이교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어린이교회를 3주째 진행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무질서하고 소란스러웠는데 어느새 아이들과 공감대가 많이 형성되어서 아이들이 찬양, 율동을 잘 따라하고 말씀들을 때는 조용하게 집중합니다. 비록 이 아이들이 부자로는 살아가고 있지 않지만 복음으로 만족해하며 가난하지만 건강한 자아상을 가지는 아이들로 성장하기를 가르치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날 때마다 가정, 가정을 다니며 전도하고 있습니다. 다음 주부터 청소년 사역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청소년들은 성경을 기반으로 하는 성품개발에 초점을 맞춰 공부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청소년 사역도 잘 이루어 질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무엇보다 코사어를 통역해 줄 수 있는 믿음의 동지를 만나고 싶습니다. 좋은 믿음의 동역자를 만날 수 있도록 기도부탁 드립니다.
항상 저희 아프리칸리더십과 사역 그리고 저희 가정을 위해서 기도해주시는 동역자님들께 너무나 감사함을 느낍니다. 제가 무엇인가 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너무나 많치만 그렇지 못해 조금은 죄송한 마음입니다. 하나님께서 동역자님들의 가정과 사역과 직장과 사업가운데 항상 풍성하게 채우시고 성령님을 따라 동행하시는 순간순간 되시기를 항상 기도하겠습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하나님 나라 위하여!
-남아공 케이프타운에서 남정훈·하정은 선교사올림
기도제목
1. 음플레니 어린이사역, 청소년사역을 잘 섬길 수 있게 하소서
2. 음플레니 지역을 전도할 때에 그 땅의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을 부어주소서.
3. 음플레니 지역사역을 함께할 통역자를 구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 앞에 잘 준비된
귀한 동역자를 만나게 하소서.
4. 아프리칸리더십 어린이사역, 청소년사역이 서로 기도와 대화로 잘 연합하여 진행되게 하소서.
5. 타봄베키, 음플레니 유치원 점심제공 사역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게 하소서.
6. 10월, 11월에 남아공에 거주하는 에티오피아 사역자의 신학 재교육을 위해 미국에서 팀들이 오고 독일에서 관악기로 구성된 관악팀이 들어옵니다. 모든 준비과정이 하나님 안에서 잘 준비되게 하소서.
7. 한국 선교사님들의 비자문제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모든 선교사님들의 비자 문제가 잘 해결되게 하소서.
8. 날마다 말씀과 기도로 다른 영혼들을 잘 돕게 하소서.
9. 도둑과 강도의 위험으로부터 구해주소서.
10. 모든 선교사님들과 현지인 리더들과 잘 화합하여 사역하게 하소서.
11. 은준 이에게 잘 맞는 어린이집이 구해지게하소서.
12. 저와 아내의 언어적 진보가 있게 하소서.
13. 양가 친척들 모두가 영육 간에 강건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