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선교 동역자님께
작년 11월에 시작한 레소토 목회자 훈련이 잘 진행되어 9명이 매월 한주씩 수도인 마세루에서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4월에 4번째 훈련을 시켰습니다. 올 10월까지 훈련이 계속 됩니다. 이사역은 월드비젼이 마을 개발을 교회를 통해 감당하면서, 교단배경과 교육의 차이로 잘 연합이 안되는 목회자들이 함께 마을 개발에 참여할수 있는 장을 만들고져, 신학훈련 기초과정을 공부할것을 제안하였고, 또한 이 사역에 저희에게 훈련 의뢰로 이루어 지고 있는 사역입니다.
주님! 아프리칸 리더쉽이 이 목회자 훈련을 잘 감당하여, 레소토의 마을 개발이 지역 교회를 통하여 잘 이루어 지는 모습을 보게 하셔서, 진정 지역교회가 빛과 소금의 역활을 잘 감당하여 하나님께 영광이 되게 하옵시며, 또한 주님의 섬김의 모습을 가지고 협력기관을, 배우는 목회자들을 잘 섬기게 하옵소서. 하나님 나라는 섬김에 있는줄 고백하오니, 우리의 섬김을 통하여 레소토에 하나님 나라 이루어 지게 하셔서, 우리로 주님의 영광에 거하게 하옵소서.
4번째인 지금 함께 참석한 목회자들이 얼마나 가까워 지고 서로 이해를 하는지, 지난밤에는 언제까지 웃고 대화를 하는지 옆방에서 자는 저희가 잠을 설쳤습니다. 또한. 제법 연세가 많은 분들인데, 아침 6시 기상과 7시 식사후 곧 아침 8시부터 저녁 6시30분까지 진행되는 수업에 열정을 다하여 듣는 모습과 매일 저녁 해야하는 숙제가 있는 강행군인데도, 진지한 저들의 태도에 주님이 저들을 얼마나 사랑하시고 저들은 또한 말씀에 얼마나 갈급해 하는지… 가르치는 사람이 쉴수 없을 만큼 말씀을 받아드리고 배운것을 되새기는 그들의 모습에.. 주님! 긍휼을 베푸시고, 이들을 통하여 가정과 교회와 마을이 새롭게 되게 하옵시며, 레소토의 희망이 주님께 있음을 이들을 통하여 선포하옵소서.
1. 월드비젼 사역지인 다른 7개 지역에도 훈련을 감당해 줄것을 부탁받았습니다. 하지만 1200km를 달려와야 하는 것과, 국경을 넘나드는 어려움이 따르는 사역입니다. 또한 이를 담당할 사역자도 턱도 없이 부족합니다. 주님의 뜻을 간구해 주세요. 추수할 일꾼을 보내어 줍소서라고 기도해 주세요.
2. 9명의 목회자들이 10월까지 잘 공부할는 은혜와 긍휼을 입을 수 있도록…
3. 레소토라는 나라는 남아공 안에 있는 국가로 약 1백 70십만 인구를 갖고 있으며, 아주 험준한 산악지역입니다. 아주 가난하며, 산악에 있는 이들은 전혀 문명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런 나라가 에이즈로 작년부터 인구가 줄고 있습니다. 주님만이 희망입니다. 말씀에 순종하고 새롭게 되어야 소망이 있습니다. 교회와 목회자들을 통하여 이 나라를 새롭게 하옵소서라고 기도해 주세요.
4. 격주로 주일학교 교사 훈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을 주님처럼 사랑하는 교사들의 마음과 영적 수준이 되도록 …
5. 학교사역에 인성교육을 가지고 하나님의 성품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캐스터와 폴이 이 사역을 담당합니다. 사역을 통하여 많은 청소년들이 희망을 갖고 또한 주님을 배울수 있도록…
6. 모나비시에 짓고있는 14번째 유치원이 잘 완공되어 어린이를 향한 주님의 마음이 잘 드러나 구원의 빛과 사랑의 모습이 증거되도록.
7. 종의 가정이 하나님나라 위하여 라고 외치며, 주님나라만 바라보고 최선을 다하여 사역 담당할수 있도록
하나님 나라 위하여
엄영흠 선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