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아리코 가족분들께…
마다가스카르를 잘 다녀왔습니다. 뜨거운 기도로 함께 해주셔서 무사히 주님의 은혜를 체험하며 목회자 훈련과 이동병원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주님은 승리다하는 주님의 모습을 확인하며 기쁨과 감사로 사역을 잘 감당하였습니다.
하지만 마다가스카르의 공항을 떠나며 이런 기도를 드리며 답답하고 눈시울을 적시며 주님께 기도하였습니다.
주님! 마다가스카를 지켜 주옵소서. 목자없이 유린된 양들입니다. 정치인들은 자기 욕심만 부리지 국민의 배고품과 아품을 헤아리지 않습니다. 많은 교회 지도자들은 정치에 말려 들었고,교회를 떠나는 성도들이 많습니다. 무당들은 조상신을 들먹이며 선량한 마다인들을 바보로 만들고 있습니다. 모든 경제는 외국인 손에 움직이며 돈만 가져갑니다. 매일 매일 먹을 것과 입을 것을 걱정하며 하루 온종일 찾고 있습니다. 거짓과 숨김과 방탕함이 나라를 좀 먹고 있습니다. 주님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주님 2000만의 마다인들에게 긍휼을 베풀어 주옵소서..
이번 사역으로 수도인 안타나나례에보와 항구 도시인 타미타브에서 목회자와 교회지도자들 270명이 참석하여 집중 훈련 시킬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목회자 신학교제 4권과 리더십 훈련과 그리고 하나님 나라에 대하여 나누었습니다. 열심히 적는 이들과 한마디도 놓치지 않으려는 이들의 모습 속에 주님의 희망이 보입니다. 질문시간엔 많은 질문들이 있는 모습과 평소에 가지고 있던 질문들을 하는 모습에 구하는 자에게 주신다 약속하신 주님의 축복이 임하시길 기도하였지요. 특별히 조상신에 대한 질문이 가장 많았습니다. 대대로 조상신을 숭배하는 이들입니다. 아침에는 교회에 그리고 저녁에는 무당을 찾고, 신앙생활을 잘 하다가도 전통적으로 가족이 무덤에서 뼈를 추려 씻고 다시 다듬는 의식에는 빠질수 없는 이들… 한국의 조상신을 숭배하던 우리의 과거의 모습을 나누며 진지하게 하나님이 무엇을 원하시는지,
어떤것이 주님께 영광을 돌리는것인지에 대하여 나누었습니다. 목회자들의 훈련을 통하여 마다가스카르의 조상신을 숭배하는 전통을 오직 하나님만 섬기는 전통으로 변화 시켜 주옵소서. 진실 아닌 것에 노예가 되지 않게 하시되, 그리스도를 통한 진정한 자유를 알게 하옵소서. 조상신에 대한 두려움에서 예수님을 통한 평안과 자유를 누리게 하옵소서.
이동병원 사역은 주님의 은혜 가운데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3월 15일 이동병원의 사역을 시작하였습니다. 5시간의 차량이동과 태풍으로 4륜구동 차량도 갈수 없는 지역이기에 1시간은 배를 타고 수로로 이동하여 한 마을에 당도하였습니다, 112명의 환자를 대하며 분주한 마다가스카르의 의사들과 기쁨과 감사로 봉사하는 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꼭 천사같다는 생각에 얼마나 기쁘고 감사 했는지 모릅니다.
주님! 이동병원을 통하여 수 많은 병에 고통받는 이들에게 주님의 치유의 손길을 펴시매 감사드립니다. 이들의 육적 고통 뿐만 아니라 영적인 고통에서 그리스도를 통하여 자유함 받게 하옵소서. 이동병원에 대한 보고드릴 것이 많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바로 작성하여 보고서와 기도를 부탁드리겠습니다
.
기도제목
1. 마다의 정치적 안정을 위하여…
대통령이 34살이며 정치적인 불안으로 모든것이 중단상태이며 이로 인하여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주님을 경외하고 국민을 사랑하고 섬기는 지도자들이 되도록.
2. 마다의 타미타부에서 있었던 목회자 훈련으로 목회자 신학강의소가 정기적으로 이루어져 말씀에 갈급한 목회자들이 잘 훈련 받도록.
3. 이동병원에 자원봉사한 많은 의사선생님들이 주님의 축복을 알고 또한 기쁨과 감사로 정기적으로 헌신할수 있도록.
4. 치료를 받은 많은 환자들이 주님의 사랑을 알고, 예수님을 만날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5. 이동병원에 필요한 의약품과 차량관리 및 사역비에 동참할 주님의 백성들이 찾아 지도록,
부활절이 다가오네요. 우리를 위하여 고난받으시고 십자가를 지시고 돌아가신 예수님의 모습을 그려봅니다. 그리고 아프리카에서 고통받고 고난받는 아프리카의 흑인들을 바라봅니다. 또한 부활하셔서 우리의 소망이 되신 주님의 놀라운 축복과 은혜와 기쁨으로, 아프리카를 향하여 외칩니다. 예수님이 부활하셨습니다. 무덤에서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아프리카의 소망입니다.
하나님 나라 위하여 (사진은 첫 이동병원에 자원한 의사들)
엄영흠.유영애. 경환, 미정 선교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