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여 년간 아프리칸 리더십 사역의 기초가 된 것은 자라나는 아이들을 양육하는 유치원 사역이었습니다.
집의 가장이자 생계를 책임져야하는 엄마들이 어린 아이들을 맡길 기관과 장소가 없어서 늘 불안해했는데 유치원(탁아소)가 지어 짐으로 인해 그 걱정을 덜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유치원을 통해 기본적인 교육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었고, 학교 진학에도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이들을 가르치고 돌보는 모습을 통해 마을 주민들의 시선도 달라졌습니다.
이로 인해 어린이교회와 청소년 사역 등을 함께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33개의 유치원이 지어졌고, 약 2000명의 어린이들을 돌보고 있지만 아직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유치원이 세워졌지만 환경이 너무 열악해 빛도 들지 않고 습기가 가득한 곳에는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 쾌적한 환경에서 아이들이 교육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번 11월 초에는 독일에서 9명의 단기팀이 합류해 유치원 건축을 도왔고, 11월 중순에는 미국의한 교회에서 단기팀을 파송해 또 다른 유치원을 건축할 예정입니다.
계속되는 유치원 건축을 통해 어린이들을 사랑하는 주님의 마음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됩니다.
우리가 건축하는 유치원에서 소중한 아이들의 커가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그 속에서 하나님 나라의 소망을 꿈꾸어봅니다.
주님! 건축에 참여하는 팀의 건강을 지켜주시고, 또 안전한 가운데 사역하게 하셔서 모든 이들이 주님의 인도하심과 이루실 일을 보며 찬양하게 하옵소서. 유치원에 다니게 될 아이들에게 아침과 점심을 제공할 것입니다. 한 달에 200불로 어린이 30-40명을 먹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