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코 가족 여러분, 감사와 사랑의 문안을 드립니다.
먼저 지난 달 보내었던 사역소식에 대하여 기도해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1. 신학교 선교여행
지난달에 레소토 음파라네로 갔던 신학교의 선교여행은 여년에 비하여 더욱 알차고 보람있는 여행이었습니다. 남아공 케이프타운 카옐리차에서 공부해왔던 신학생들과 레소토에서 훈련받아왔던 레소토 교회지도자들이 일주일간 함께 사역하였습니다.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먼 마을을 다니며 전도하고, 집회를 하면서 하나님 나라를 전파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번에 의미있었던 것은 지난번에 기도를 부탁드렸던 “I’m Precious to Jesus 나는 예수님께 존귀해요”운동입니다. 450매의 티셔츠들과 200개의 배지들, 차량용 스티커 등이 음파라네 지역 어린이들과 교회지도자들, 주민들에게 배포가 되었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타인이나 특히 주변인들에 의한 성추행에 대하여 “No”라고 할 수 있도록 교육하였습니다. 나는 예수님께 존귀해요를 레소토 언어로 “Kea rateho ha Jesus” 노래와 율동을 만들어서 가르쳤습니다. 율동속에는 세가지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주님께서 피로서 구원하신 자신을 사랑으로 받아들이기, 하나님께 도움을 청하기, 타인에게 자신이 예수님께 존귀한 자라는 것을 선포하기 입니다. 이 내용을 드라마로 만들어서 공연을 했습니다.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Kea rateho ha Jesus” 라고 노래를 부르며 마을을 행진하고 주민들에게 전단지들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상상해 보십시오. 레소토의 어린이들, 어른들이 나는 예수님께 존귀해요 라는 구호가 새겨진 옷들을 입고 다니며, 나뿐만 아니라 심지어 못된 짓을 하는 가해자들까지도 예수님께 존귀한 분들이라는 것을 선포하며 행진하는 것을! 산간 마을 곳곳에 이 노래가 메아리치고 악한 행습들이 설 자리를 잃게되고 여성들과 특히 아이들이 보호받으면서 자랄 것을! 레소토에 만연한 에이즈와 HIV가 줄어들고 영육간에 강건한 나라가 될 것을!
이 선교주간을 마무리하고 마지막날에는 레소토 교회지도자들의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성경해석학, 신구약개론, 설교학, 교리학, 영성, 실천신학, AIDS/HIV과목들을 이수하고 13명이 자랑스럽게 졸업하였습니다. 이 졸업식은 이지역 전체에 큰 행사가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기도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2. 신학교소식
카옐리차의 아프리카신학교는 이제 마지막 학기로 분주합니다. 11월 30일이 되면 한해를 마무리하는 졸업식이 거행될 것입니다.
3. 사역여행
오늘부터 저는 또 여러지역을 순회하며 여행을 하게 됩니다.
– 이곳에서 북쪽으로 1000km 지역에 있는 쿠루만에서 16일 토요일에 35명의 목회자들이 졸업을 합니다. 쿠루만은 1819년부터 로버트 모펫이 선교기지를 세우고 선교를 했으며, 리빙스턴이 1840년부터 이 지역을 거점으로 중앙아프리카까지 선교와 탐험을 시작했던 곳입니다. 남부아프리카 선교의 요람이었던 이곳에서 다시 목회자들이 훈련을 받고 졸업하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 이후에 다시 동쪽으로 약 800km를 달려가서 레소토로 들어갑니다. 첫번째 방문지는 북쪽 마틀라멩지역입니다. 그동안 3차례에 걸쳐 졸업을 했던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할 것입니다. 이 목회자들은 이제 동문으로 마틀라멩지역의 복음화 뿐만 아니라 지역변혁을 일으키는 핵심지도자들이 되기를 격려하고 구체적으로 어떤일을 어떻게 협력할 지를 함께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
– 다음은 마세루 지역에서 목회자훈련을 위해 헌신하는 현지인강사등 15명이 함께 모여 3일간 컨퍼런스를 할 것입니다. 이제 레소토 지역에 여러곳에서 목회자 훈련이 정착된 단계여서 다음 단계로 좀더 전략적이고 구체적인 협력이 필요하기에 이 컨퍼런스를 진행 하게 된 것입니다. 마세루에서 저와 함께 목회자 훈련을 위해 동역하는 김억수 선교사가 함께 할 것입니다.
– 다음은 레소토 남부 산간지역에 있는 음파라네 지역입니다. 이곳에서도 3차례에 걸쳐 졸업을 했던 교회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가 있을 것입니다. 마틀라멩지역과 같은 내용과 취지로 진행될 것입니다.
4. 계속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1) 음파라네를 기점으로 시작된 “나는 예수님께 존귀해요”운동이 레소토 전역으로 전파되고 여성들과 청소년,아동들이 보호받고 건강한 사회가 되도록.
2) 다음 목회자 훈련을 위하여, 그리고 “I’m Precious to Jesus” 운동확산을 위한 더 구체적인 협력을 진행 하기 위하여 레소토 월드비전 책임자들과 의논하고 MOU를 갱신할 것입니다.
3) 45개 이상의 지역에서 진행되는 목회자신학훈련들이 더 효과있는 훈련이 되도록, 특히 훈련을 진행하는 동역자들이 영적으로 충만하여 성령의 도구가 되도록
4) 저의 이번 사역여행중에 가는 곳마다 지도자들에게 비전과 동기가 부여되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려는 헌신 이 나타나도록
5) 특히 이번 장거리 사역여행을 위하여 주님께서 영적으로 신체적으로 강건함을 주시도록
이 기도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께 하나님의 크신 은혜가 있기를 기도합니다.
남아프리카에서 전성진 황애영 은인 은현 은성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