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re is my heart?”
지난 주일 오후 저의 위경련이 클라이 막스에 올랐었습니다.
1시간 동안 토하고 또 토하고 다 토했다 싶어 침대에 누우면 바로 화장실로 달려 가기를 수 차례 반복해야 했으니까요. 미션하우스에 사는 다른 선교사님들과 하필 그 시간 손님들이 있어서 최대한 아픈 것을 숨겨보려고 노력했지만 저의 토하는 소리에 모든 사람들이 걱정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미션하우스에 함께 지내는 캐나다에서 오신 장로님 한 분이 침을 놓을 줄 아셔서 제 손과 발에 침을 놓기 시작합니다. 생전처음 침을 맞았습니다. 침을 맞고 나니 위가 아픈 것은 잦아 들어 가는데 몸이 부들부들 떨리며 오한이 느껴졌습니다. 이불을 둘둘 말아 덥고 한참을 끙끙 데다가 잠들었나 봅니다. 몇 시간이 지났을까요. 목이 너무 말랐습니다. 기운 없는 몸을 천천히 이끌고 냉장고로 가 물 한잔을 마셨습니다. 땀에 젖은 몸으로 다시 침대에 들어 가려니 맘이 내키지 않아 신선한 공기를 마시러 밖으로 나왔습니다.
물그러미 프라스틱 의자에 앉아 하늘을 바라보니 갑자기 하나님께 제 입술이 이런 말을 하더군요. “지금 제 마음이 어디 있습니까?” 요즘 사실 사역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좀 받고 있었습니다. 사역은 많이 확장되었지만 뭔가 허전하고 마음이 잘 잡히지 않았습니다.하나님이 이렇게 말씀하시더군요.
“현주야 너는 사역 하기에 바빠서 잃어버린 한 영혼에 대한 마음을 잃었구나.”
제가 이곳 아프리카에 온 것은 멋지게 사역을 하기 위해서가 아닌데… 이곳 아프리카에 온 것은 하나님이 찾고 있는 잃어버린 한 영혼을 구하기 위함임을 하나님이 저에게 다시금 강하게 말씀 하십니다.
현주가 잃어버린 한 영혼을 향한 마음을 잃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
동역자님 하나님이 물으십니다.
“지금 동역자님의 마음은 어디에 있나요?”
3월에도 함께 기도해 주세요.
High School Ministry의 스탭인 저와 Casta 그리고 Bobo는 고등학교에서는 가르치는 선생님으로 그리고 신학교에서는 배우는 학생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신학교에서는 공부 잘하는 학생 그리고 고등학교에서는 인기 있고 잘 가르치는 선생님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지난 토요일 Youth Worship에 50명이 넘는 청소년들이 예배에 왔습니다. 의자가 모자랄 까봐20개의 의자를 더 구입했었지요. 그런데 이제는 의자의 문제가 아니라 공간의 문제가 저희를 압박합니다. 이를 어쩌나요 하나님 더 많은 청소년들이 하나님을 알기 위해 찾아오는데 맞을 공간이 부족합니다. 시간의 문제로 예배를 당장은 나눌 수도 없고 장소를 바꾸는 것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주님 지혜를 주옵소서.
3월부터 Youth Worship Program의 한 부분으로 Guitar Class가 시작됩니다. 강사는 지금 아프리칸 리더쉽 devotion 찬양 리더를 하고 있는 Lucky가 섬기게 되고 5명의 학생들이 매주 토요일 태어나서 생전 처음
기타라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한 학생이 저에게 Guitar class를 신청하며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Paul
저는 10살 때부터 기타를 배우는 것이 꿈이었어요. 그런데 19살인 이제서야 처음으로 기회가 찾아왔어요. 제
이름 꼭 넣어 주세요.” Guitar Class를 통해 아이들 안에 숨어 있던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들이 아름답게 표현되고 이를 통해 칼리쳐 내에 하나님이 찬양이 울려 퍼지게 기도해 주세요.
3월 15일 토요일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 침례교회에서 오픈 마켓을 엽니다. 이 때 제가 매트 공장 마마 둘을 데리고 이 마켓에서 매트를 팔아보려고 합니다. 주님 우리는 장사꾼이 아닙니다.하지만 주님 말씀에 의지하여 어려운 자들을 위해 나갑니다. 더 많은 판로를 주시고 더 많은 마마들이 희망을 찾게 하옵소서.
요즘 Xhosa 목사님들과 신학교에서 신약 강의를 함께 듣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어메이징 입니다. 얼마나 재미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피곤하지만 빠지고 싶지 않은 수업입니다. 이를 통해 성경을 보는 눈이 새롭게 생기고 있습니다. 하나님 주님 말씀을 올바로 알고 사람들에게 전하고 가르칠 수 있도록 하실 하나님 감사합니다.
동역자님 함께 이 성경말씀을 묵상해 보세요.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찾으면 길을 잃지 아니한 아흔아홉 마리보다 이것을 더 기뻐하리라.”
마태복음 18:13
하나님 나라 위하여
남아공에서
김현주 동역자 드림
African Leadership Missionary
(+27) 79 485 3114
africainlove@yah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