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프리카공화국의 트랜스카이 지역은 수도인 케이프타운과 차로 12시간 정도 걸리는 외진 곳에 위치해있는 시골 마을입니다.
농가가 대부분인 트랜스카이는 외부 환경과 많이 단절되어 있어 농업에 관한 기술이 부족하고, 가뭄도 자주 일어나 농작물 경작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연유들로 농사를 짓는 많은 주민들이 생업을 이어가길 어려워했고, 일손이 될 청년들은 일자리를 찾아 도시로 떠나면서 상황은 힘들어져갔습니다.
약 10년 전 이 상황을 안타깝게 여긴 독일의 윌리엄 박사님과 함께 협력하여 아프리칸리더십에서는 트랜스카이 농업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윌리엄 박사님과 함께 토양에 맞는 종자를 개발하고, 비옥한 흙을 만들 수 있는 박테리아를 적용한 시험 농장을 마을 주민들과 함께 경작하고 있습니다. 몇년간 여러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올해 비옥한 땅을 만드는데 성공하여 트랜스카이 땅이 다양한 농작물로 더욱 풍부해지고 있습니다! 이 모든 걸 행하신 놀라우신 하나님의 은혜를 찬양합니다!
또한, 현재 트랜스카이 지역에는 4개의 교회가 있습니다. 부활절을 맞아 모든 교회들이 연합하여 4일간 기도모임과 예배, 어린이교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일 있을 부활주일 예배를 위해서 마지막까지 기도해주세요.
앞으로 이 4개의 교회가 트랜스카이 땅의 진정한 복음의 통로가 되어 조상신을 믿고 있는 이 곳의 많은 가정들에 하나님의 귀한 말씀이 흘러들어가고 회복될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프리칸리더십 동역자님들께서 트랜스카이에 완전하게 이루어질 하나님 나라를 기대하며 간절한 마음으로 함께 기도해주세요. 하나님 나라 위하여! 우부쿰카니-